Unreal Engine 5 Cinematics

일정2월 11일 ~ 4월 15일 (10회)
시간매주 토요일 13시 ~ 18시 (50시간)
강사메인 강사, 보조 강사
장소강의실 2
수강인원최대 12명
수강료1,500,000원

UNREAL ENGINE5 CINEMATICS 과정은 언리얼엔진을 활용하여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언리얼엔진을 처음 다뤄보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과정으로 아티스트의 영역에서 다루는 엔진의 전반적인 기능을 배울 수 있습니다.


메인 강사님과 보조 강사님 두 분이서 
진행하시기 때문에 한 분 한 분 꼼꼼하게 봐드리면서 모르고 넘어가는 부분이 없도록 도와드립니다.


언리얼엔진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 
언리얼엔진으로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Unreal Engine 5 Cinematics

일정

2월 11일 ~ 4월 15일 (10회)


시간

매주 토요일 13시~ 18시 (50시간)


강사

메인 강사, 보조 강사


장소

강의실 2


수강인원

최대 12명


수강료

1,500,000원

UNREAL ENGINE5 CINEMATICS 과정은 언리얼엔진을 활용하여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언리얼엔진을 처음 다뤄보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과정으로 아티스트의 영역에서 다루는 엔진의 전반적인 기능을 배울 수 있습니다.
메인 강사님과 보조 강사님 두 분이서 진행하시기 때문에 한 분 한 분 꼼꼼하게 봐드리면서 모르고 넘어가는 부분이 없도록 도와드립니다.

언리얼엔진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 언리얼엔진으로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Skilltreelab Unreal Engine5 Cinematics

Skilltreelab Unreal Engine5 Cinematics

과정 특징
제대로 이해하고 배우는 언리얼 엔진
언리얼엔진은 다른 툴과의 협업을 통한 확장 및 신 기술 도입을 통해 계속 업데이트되는 엔진입니다.
현재의 엔진만을 공부하고 그 기능을 암기하는 형태로 학습하는 건 엔진의 성격에 맞지 않는 방법이기에 스킬트리랩은 구조를 파악하고 엔진을 직접 경험해보면서 앞으로 언리얼을 어떻게 활용할 지 생각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스킬트리랩만의 학습 시스템 Pathfinder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길을 안내한다."라는 뜻을 가진 Pathfinder는 2014년부터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의 프로그래머 및 아티스트들에게 진행된 언리얼엔진 교육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진 스킬트리랩만의 체계화된 복습 프로그램입니다.
Pathfinder를 통해 과정이 끝난 후에도 언리얼을 공부하실 때 공식 문서, 기술서 등 참고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그 날 배운 내용은 실습을 통해 정리
제작 툴인 언리얼엔진은 선생님의 설명만 듣고 바로 적용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강생이 직접 엔진을 다뤄보면서 많이 경험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매 회차 실습 시간을 두어 그 날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정리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께 물어보며 엔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과정 특징

Skilltreelab Unreal Engine5 Cinematics

커리큘럼
시작용 컨텐츠를 활용하여 레벨 디자인 해보기
  • Unreal Engine5 Interface
  • 3D 그래픽스와 실시간 렌더링
  • FBX 에셋 임포트
메가스캔 데이터를 활용하여 레벨 디자인 해보기
  • Megascan
  • Nanite
  • Collision
  • Folliage
환경 라이트와 대기 효과 추가하기
  • Environment Light
  • Directional Light
  • Sky Atmosphere
  • Sky Light
  • Height Fog

구름과 포스트 프로세스 효과 추가하기
  • Volumetric Cloud
  • Material Instance
  • Post Process Volume & Effect
  • Cine Camera
시퀀서를 활용하여 최종 결과물 영상으로 출력하기
  • Sequencer
  • Frame
  • Camera Animation
  • Light Animation
  • Render Movie

제대로 이해하고 배우는 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은 다른 툴과의 협업을 통한 확장 및 신 기술 도입을 통해 계속 업데이트되는 엔진입니다. 

현재의 엔진만을 공부하고 그 기능들을 암기하는 형태로 학습하는 건 엔진의 성격에 맞지 않는 방법이기에 스킬트리랩은 구조를 파악하고 엔진을 직접 경험해보면서 앞으로 언리얼을 어떻게 활용할 지 생각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스킬트리랩만의 학습 시스템 Pathfinder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길을 안내한다." 라는 뜻을 가진 Pathfinder는 2014년부터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의 프로그래머 및 아티스트들에게 진행된 언리얼엔진 교육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진 스킬트리랩만의 체계화된 복습 프로그램입니다.

Pathfinder를 통해 과정이 끝난 후에도 언리얼을 공부하실 때 공식 문서, 기술서 등 참고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그 날 배운 내용은 실습을 통해 정리


제작 툴인 언리얼엔진은 선생님의 설명만 듣고 바로 적용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강생이 직접 엔진을 다뤄보면서 많이 경험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매 회차 실습 시간을 두어 그 날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정리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께 물어보며 엔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Skilltreelab Unreal Engine5 Cinematics